체류시간 극대화하는 대형 주차장, 희소성 높은 시설 “동탄역 그란비아스타” 분양

입력 2021-02-01 15:13   수정 2021-02-01 15:14



국내 가장 큰 택지개발기구, 뛰어난 수도권 접근성 등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동탄2신도시에 특별한 스포츠파크몰, 동탄역 그란비아스타가 들어선다.

동탄역 그란비아스타는 스페인의 정열적이고 화려한 그란비아 거리를 테마로 한 쇼핑, 생활체육, 힐링과 엔터테인먼트 시설을 모두 한 공간에 갖추고 있는 멀티플렉스 상업시설이다. 규모 면에서도 다른 시설들을 압도하는 크기를 자랑하고 있다.

동탄 그란비아스타는 동탄2신도시 내 상업시설들 중 최대의 규모로 설계되었으며 연면적 약 2만 8000평으로 동종 스포츠상업몰 중에서는 수원과 오산 등 경기남부에 존재하는 시설들보다 두 배를 뛰어넘는 규모를 자랑한다. 동탄역과는 도보 10분 내외 거리에 있으며, 동탄대로 바로 옆에 자리를 잡고 있어 교통 입지도 뛰어나다. 동탄역에는 현재 SRT 수서고속철도가 운행하고 있어 서울로의 원활한 진출입을 책임지고 있으며, 광역환승센터와 GTX A 노선, 동탄 트램 1호선 등의 다양한 교통 인프라가 계획되어 있다.

동탄대로는 경부고속도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등으로의 진출입을 용이하게 하고 있으며, 이러한 도로망과 대중교통 시스템 등의 구축으로 인해 인근 도시에서 이곳, 동탄2신도시로 유입 가능한 배후 수요는 400만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이 되고 있다. 넓은 면적만큼 총 899대 주차 가능한 대형 주차장까지 갖추고 있으며, 풍부한 배후 수요를 흡수할 집객력 높은 여러 키테넌트들의 입점을 확정해 놓은 상태로 현재 상가 분양이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지하1층의 수영장은 50미터 길이로 조성이 될 계획이며, 국내 보기 드문 시설인 실내서핑장도 최신식으로 조성이 될 계획이다. 이 지역 거주민들의 연령층을 고려하여 가족단위 방문객들을 모집하게 될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파크, 잭슨나인스, 언제나 수요 높은 인기만점 레저스포츠인 볼링시설과 스크린 야구, 스크린 골프 시설들, 그리고 이와 더불어 찜질방과 야외 스파 등의 힐링 시설들도 조성될 계획이다.

책임시공은 대한민국의 1군 건설사로 잠실 올림픽 주 경기장 등의 랜드마크 건물들을 여럿 시공한 바 있는 대림산업에서 맡고 있으며, 완공예정일은 2022년 상반기이다.

현재 동탄역 그란비아스타는 동탄대로 린스트라우스 앨리스빌 1층에 홍보관이 마련되어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